본문 바로가기
Column

술탄 오브 더 디스코 X CHAI 2집 발매 전 마지막 공연! ‘가을에 다시 만나요~

“2집이 나올 때까지 절대로 공연을 안 할 겁니다” 팬들의 아쉬움을 한껏 불러일으킨 공약을 내 건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 2집 발매 전 마지막 공연을 CJ아지트 광흥창에서 개최했습니다. 매서운 칼바람이 몰아치던 금요일 밤이었는데요. 일본 밴드 차이의 무대까지 감상할 수 있었던 특급 라인업에 수많은 팬이 몰려들었습니다. 뜨거웠던 현장을 지금 바로 공개해 드릴게요.

댄스 열기 가득한 CJ 아지트 광흥창

CJ아지트 광흥창에 모인 관객들

CJ아지트 광흥창에 모인 관객들

1월 19일 금요일 저녁 8시, 공연을 즐기러 온 음악 팬들로 CJ아지트 광흥창이 가득 찼습니다. 공연장 외부에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마스코트인 바람 풍선 인형이 관객들을 맞이했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많은 이들이 공연장을 찾아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주었습니다. 티켓팅을 하고 다양한 MD 상품을 구경하며 공연이 시작되기를 기다렸죠. 금요일 밤을 뜨겁게 만들어 줄 술탄 오브 더 디스코와 CHAI. <We Are So Cute Nice Face – SEOUL> 공연 포스터를 살펴보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

공연 전 술탄 오브 더 디스코와의 짧은 만남이 이루어졌습니다. 몇 가지 질문에 답을 해 주었는데요. 유쾌하고 활기찬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매력이 흠뻑 빠질 수 있는 시간이었죠.

Q. 공연에 대한 기대감?
A. 2집 발매 전 마지막 공연입니다. 앞으로 공연을 못 한다고 하니까 섭섭한 마음도 드는데요. 이걸 기회 삼아 다시 새로운 에너지를 북돋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가을에 발매 예정인 2집에 대한 간략한 소개?
A. 그동안 디스코라는 장르 안에서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재미있게 해왔는데요. 역시 장르 안에 갇혀 있다 보니까 더 자유롭게 하기 위한 창작력이 고갈됨을 느꼈어요. 2집에서는 그런 제한사항 없이 하고 싶은 것, 재미있어 보이는 것을 해볼 예정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Q. 오늘 공연에서 주목해야 할 매력?
A. 저희가 오늘 다 다른 의상을 입고 무대에 서는데요. 이렇게 공연하는 게 처음입니다. 초창기 의상부터 최근 지산밸리록페스티벌 무대에서 입었던 의상까지 포인트가 될 만한 다섯 벌을 골랐는데요. 저희를 오랫동안 좋아해 주셨던 팬들이라면 무척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Q. 공연에 참석해 준 팬들에게 한 마디?
A. 팬분들이 있기 때문에 재미있고 즐겁고 신나는 무대와 음악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즐겁고, 재미있고, 멋있는 음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가장 핫한 신인 밴드 CHAI

일본 신인 밴드 CHAI

일본 신인 밴드 CHAI

무대에는 일본 신예 밴드 ‘CHAI’가 등장했습니다. 귀엽고 발랄한 모습으로 첫 곡 <HI HI BABY>를 들려주었는데요. CJ아지트 광흥창에 모인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멋진 퍼포먼스로 보답해 주었습니다.

CHAI 멤버들

CHAI 멤버들

보컬과 키보드를 담당하는 마나의 매력적인 사운드는 무대를 장악하는 에너지가 있었는데요. 기타&코러스의 카나와 베이스&코러스의 유우키, 드럼&코러스인 유나까지! 4명의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멋진 무대를 완성했습니다.

CHAI의 공연

CHAI의 공연

노래에 맞춘 귀여운 안무가 무대 위 CHAI의 매력을 한껏 높여주었는데요. <Boys seco men>, <cat> 등의 음악에 맞춰 떼창을 부르는 팬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N.E.O>는 CHAI의 대표곡 중의 한 곡인데요. 핑크색으로 통일된 무대의상으로 ‘네오카와이’를 외치는 충격파 밴드의 무대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었죠. CJ아지트 광흥창에 팬들의 뜨거운 환호가 가득 차 다음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디스코의 제왕!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무대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무대

공연의 열기가 무르익어 가고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등장했습니다. 화려한 조명과 함께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대표곡 퍼레이드가 펼쳐졌는데요. 첫 곡 <의심스러워>, <뚱딴지>로 팬들의 환호성에 보답했죠. <파워 오브 오일>, <오리엔탈 디스코 특급>까지!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매력이 한껏 드러나는 안무와 리듬으로 공연장의 열기가 뜨거워졌습니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멤버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멤버들

보컬이자 리더인 나잠수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무대를 꽉 채웠는데요. 김간지의 드럼 연주, 홍기의 화려한 기타 실력은 꽉 찬 사운드를 만들어 주어 공연의 퀄리티를 높여주었습니다. 또한, JJ핫산의 댄스를 넘어서는 다재다능함까지 엿볼 기회였죠.

에너지 넘치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댄스

에너지 넘치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댄스

새로운 곡 <슈퍼 디스코>를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했는데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2집 발매 전 마지막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탱탱볼>, <캐러반>, <요술왕자>까지 술탄의 안무를 그대로 따라 하는 이들이 많았죠. 무대 위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 준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모습이 인상 깊었는데요. 팬과 뮤지션의 에너지가 폭발적으로 확산되는 무대였습니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X CHAI

술탄 오브 더 디스코 X CHAI

2017년 열일한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 2집 앨범 발매를 위해 에너지 충전에 돌입할 예정인데요. 서울과 일본에서 갖게 된 2집 발매 전 마지막 공연. 그 첫 번째 서울 공연이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CJ아지트 광흥창을 가득 메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요. 1월 31일 일본에서 펼쳐지는 두 번째 공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술탄 오브 더 디스코 x CHAI We Are So Cute Nice Face - TOKYO
일시: 2018년 1월 31일(수) 20:00
장소: TSUTAYA O-n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