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umn

비와 바람도 막을 수 없었다! 뜨거웠던 2017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의 열기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비와 바람, 이글거리는 태양까지! 변화무쌍한 날씨조차 관객들의 흥을 막을 수 없었던 현장이었는데요. 청정한 자연 속에서 파워풀한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던 2박 3일의 시간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의 시작!

지산 벨리록 페스티벌 입구

지산 벨리록 페스티벌 입구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은 지난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펼쳐졌습니다. 밸리록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VALLEY ROAD’를 통해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만나는 페스티벌의 세계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비일상으로의 초대’라는 컨셉인데요. 2박 3일 동안 짜릿하게 즐길 수 있었던 축제의 현장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볼까요?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의 스테이지는 총 3개로 준비되었습니다. THE V 스테이지, GREEN PAMPAS 스테이지, TUNE UP 스테이지까지! 다양한 음악을 만날 수 있는 축제의 현장이 펼쳐졌습니다. ‘시규어 로스’, ‘고릴라즈’, ‘메이저 레이저’부터 ‘혁오’, ‘지코’, ‘이적’까지! 다양한 뮤지션들이 함께했는데요. THE V와 GREEN PAMPAS에서 볼 수 있었던 튠업 뮤지션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GREEN PAMPAS 스테이지 튠업 17기 전국비둘기연합

튠업 17기 전국비둘기연합

튠업 17기 전국비둘기연합

GREEN PAMPAS 스테이지에서 핫한 무대를 선보여준 밴드는 튠업 17기 전국비둘기연합입니다. 마지막 날 첫 번째 무대를 장식해 줬는데요. 페스티벌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만들어 준 강렬한 사운드로 관객들의 흥을 돋워주었습니다.

전국비둘기연합은 첫째 날 저녁 버스킹을 통해 전국투어 막을 내리기도 했죠. 밸리록 페스티벌을 찾은 관객들과 함께 ‘도라이바’ 공연을 함께 즐기고 완성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강력한 사운드가 밸리록 페스티벌의 에너지를 강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공연 중인 튠업 17기 전국비둘기연합

공연 중인 튠업 17기 전국비둘기연합

마음껏,
춤 출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습니다.

Q.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에서 버스킹을 하게 된 소감?

A.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고 여기까지 오게 돼서 기분이 좋습니다. 공연을 하고 싶어서 굉장히 설렙니다. 지산 GREEN PAMPAS 스테이지에서 하는 공연의 전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Q. GREEN PAMPAS 스테이지 공연 소개?

최대한 여러 사람들과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꾸몄습니다. 저희와 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공연을 보여드리겠습니다.  

THE V 스테이지 튠업 17기 로바이페퍼스

튠업 17기 로바이페퍼스

튠업 17기 로바이페퍼스

THE V스테이지에 튠업 뮤지션으로 가장 먼저 이름을 올린 팀은 17기 로바이페퍼스입니다. 둘째 날 첫 시간을 장식한 로바이페퍼스는 메인 스테이지에서 관객을 압도하는 사운드를 들려주었는데요. 그들이 추구하는 우주적 에너지가 밸리록 페스티벌 현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습니다.

공연 중인 튠업 17기 로바이페퍼스

공연 중인 튠업 17기 로바이페퍼스

로바이페퍼스는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처럼 큰 무대에 선 것은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무척 재미있고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아서 알찬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8월 상상마당에서 마지막 공연을 한 후, 해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인데요. 앞으로의 해외 활동에서도 멋진 결과가 있기를 응원해 주실 거죠?

튠업 17기 로바이페퍼스,
언젠가 헤드라이너 무대로 찾아오겠습니다!

THE V 스테이지 튠업 17기 아이엠낫

튠업 17기 아이엠낫

튠업 17기 아이엠낫

튠업 17기 아이엠낫은 셋째 날 THE V 스테이지를 꽉 채운 사운드로 등장했습니다. 5월 발매한 <HOPE>의 ‘Happiness’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는데요. 아이엠낫이 들려준 곡에 많은 팬들이 환호를 보냈습니다. 화려한 기타 연주를 선보이며 여성 팬들을 열광케 했죠.  

공연 중인 튠업 17기 아이엠낫

공연 중인 튠업 17기 아이엠낫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에 아이엠낫으로는 처음 오게 됐는데요. 관객분들이 굉장히 뜨겁게 호응해 주셔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내년에도 또 불러주시면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이엠낫 임헌일

이번에는 특별히 ‘이스트빔’과 함께 공연을 했습니다. 저희 앨범 작업도 같이 했던 친구인데요.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새로운 공연이었고, 그래서 더 재미있게 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엠낫 김준호 

아이엠낫에게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은?

너무 짧다! 더 긴 시간을 달라!
너무 뜨겁다! 저녁 시간을 달라!

THE V 스테이지 튠업 17기 술탄오브더디스코

튠업 17기 술탄오브더디스코

튠업 17기 술탄오브더디스코

튠업 17기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대한민국 디스코 왕자’라는 별명답게 열광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음악이 나오자 기다렸다는 듯 많은 관객들이 디스코의 매력에 빠졌는데요. 한낮의 뜨거운 태양조차 두렵지 않았죠.   

공연 중인 튠업 17기 술탄오브더디스코

공연 중인 튠업 17기 술탄오브더디스코

‘오리엔탈 디스코 특급’부터 ‘탱탱볼’까지! 관객들 모두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몸짓을 따라 했는데요. 멤버들 모두 무대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선보여주었죠.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관객과 호흡하는 모습에서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년 밸리록 페스티벌에서도 또 볼 수 있기를 바랄게요.  

백스테이지에서 찍은 술탄오브더디스코

백스테이지에서 찍은 술탄오브더디스코

역대급으로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에너지를 다 보여줄 수 있는 무대가 아닐까 자화자찬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춤을 아는 분들이 많이 오셔서 공연할 때 되게 신났습니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나잠수

술탄 오브 더 디스코에게 지산 밸리록은 넘어야 할 산입니다.
여러 가지 산 들 중에 ‘지산’ 굉장히 높은 산이거든요.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정규 2집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데요. 흥겨운 음악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앞으로의 행보에 꾸준한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내년에는 저녁에 만나자는 바람처럼 꼭 다시 만나기를 바라요~


최고의 축제,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이 완성됐습니다. 다양한 음악, 관객들의 환호가 밸리록 페스티벌의 무대를 멋지게 만들어 줬는데요. 내년에도 많은 뮤지션들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스테이지로 찾아오기를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