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umn

로테르담 영화제 현장에서 만난 프로젝트S 3기 정윤석 감독의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만난 프로젝트S 3기 정윤석 감독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얼마 전,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한국 영화의 기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CJ문화재단 프로젝트S 3기 정윤석 감독의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인데요. 오늘은 네덜란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만난 정윤석 감독과 밴드 밤섬해적단의 생생한 모습을 전해드립니다.

제46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포스터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포스터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로테르담 국제영화제는 46회를 맞이했습니다. 전 세계 신예 감독과 혁신적인 영화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2017년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펼쳐집니다.


  • 개최국: 네덜란드
  • 행사일시: 2017.01.25 ~ 02.05
  • 시작년도: 1972, 2017년 현재 46회 
  • 한국 초청작: 정윤석 감독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연상호 감독 <부산행>, 김성수 감독 <아수라>, etc.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상영시간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상영시간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프로젝트S 3기 정윤석 감독의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는 총 4회에 걸쳐 상영됩니다. 상영시간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직접 관람할 기회, 놓치지 마세요.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연출자들의 무대인사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연출자들의 무대인사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는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브라이트 퓨처’ 부문에 공식 초청됐는데요. 월드프리미어로 상영됩니다. 정윤석 감독과 밴드 밤섬해적단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죠.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영화에서 전하고자 한 감독의 메시지가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었기를 기대해 봅니다.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연출자들
포즈 취하는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연출자

포즈 취하는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연출자

포토존에 모습을 드러낸 정윤석 감독과 밴드 밤섬해적단. 그들의 유쾌한 모습이 영화 속에도 잘 묻어납니다.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는 ‘밤섬으로부터 정치와 자본의 중심인 여의도를 습격하자’는 뜻을 가진 그라인드 코어 밴드의 음악적 여정을 그리고 있는데요.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이는 프로젝트S 3기 정윤석 감독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세요.


‘관객들을 완전히 사로잡을 영화’로 극찬받은 영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프로젝트S 3기 정윤석 감독의 거침없는 시선이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는데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영화제에서 주목받는 영화가 창작되기를 기대해 주세요! 따끈따끈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의 현장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