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CJ음악장학사업 (음악대학원 부문)에 관련한 자주 묻는 질문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든 문의는 scholarship@cjazit.org 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J문화재단 드림

 

[참가자격]

Q. CJ음악장학사업이란 무엇이며, 누굴 뽑나요.

A. 글로벌 뮤지션으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음악 인재, 하지만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인재 발굴 및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음악장학사업은 1) 버클리 음대 부문, 2) 음악대학원 부문으로 나뉘며, 현재 진행되는 사업은 해외 음악대학원 장학생을 선발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국적의 학생, 해외 소재 음악대학원 ‘19년도 가을학기 입학 예정생이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합니다.

※ 봄학기, 여름학기 입학예정생은 평가 일정에 따라 선발 불가합니다.

※ 가을학기 입학예정생도 조건부 합격은 선발 불가합니다.

※ 재학 예정인 음악대학원 학내/입학 장학금을 받은 학생도 지원 및 선발 가능합니다. 장학금 중복 수혜에 대한 내용은 장학금 부문 FAQ를 참고해주세요.

 

Q. 지원 가능한 학교에 제한이 있나요? 

A. 세계 소재 음악대학원이면 됩니다. (국가 무관) 여태 CJ장학생들은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국가에서 수학했습니다.

 

[심사과정]

Q.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심사는 총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① 1차 서류심사에서는 학업/활동계획서 뿐 만 아니라, 제출하신 음원 두 곡 등을 평가합니다. 2차 실연심사 대상자를 선별해 안내를 드립니다.

② 2차 실연심사에서는 자유곡 2곡 (자작곡도 무관)을 연주하시게 됩니다. 장소, 악기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차 실연심사 대상에 한해 상세 안내 드립니다.

평가 후, CJ문화재단이 합격 발표를 하고, 장학금 수여식, 오리엔테이션 및 Welcome Dinner을 진행 하게 됩니다.

 

Q. 해외에 거주하는 경우 2차 실연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2차 실연 심사는 필수로 참석하셔야 합니다.

 

[제출 서류]

Q. 제출서류가 많은데 조금 더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A. 음원 그리고 건강보험납입 확인서 중심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음원: 자유곡 1곡, 그리고 창작곡/자작곡 1곡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곡 장르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건강보험납입 확인서: 2018년도 1-12월 건강보험납입 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학생 등의 경우 피부양자로 건강보험료 납부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양자이신 경우 부모님 등 부양자의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음악대학원 합격 Letter(입학 통지서): 재학 예정인 학교에서 학생의 이메일로 전달하는 합/불 Letter을 의미합니다.

 

[장학금]

Q. 장학금은 언제, 얼마를 어떻게 받나요?

A. 장학금은 학기 수학 후, 서류제출 확인 및 계약서 작성이 완료 된 후 지급합니다. 학기별로 $5,000 달러씩, 일년에 총 두번이 지급됩니다. 1만 달러가 일괄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지급 방식의 경우, 음악대학원 장학금의 경우 생활 장학금이기 때문에 현지에서 개설한 본인 명의의 현지 계좌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Q. 장학생을 최대 6명 선발하신다고 하셨는데, 선발된 인원 수에 따라 개인이 받게 되는 장학금의 액수가 달라지나요? 또한, 최소 선발 인원도 있나요?

A. 장학생 선발 인원과 1인당 수여 장학금은 무관합니다. 그리고 최소 선발 인원은 없습니다.

 

Q. 음악대학원 학내/입학 장학금을 받고 또 CJ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이 경우 중복 수혜가 가능한가요?

A. 음악대학원 장학금의 경우 생활 장학금이기 때문에, 중복 수혜 가능합니다.

 

[장학생 혜택]

Q.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을 때 혜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장학금 뿐 만 아니라, 장학생분들의 다양한 음악활동 (스튜디오 녹음, 공연 공간 지원 등)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획서 제출 및 평가, 날짜 조율에 따라서 녹음 및 공연을 기획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Q. 해외 거주자인데 CJ ONE ID 회원가입시 인증을 할 수 없어 지원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현재 CJ ONE에서 해외거주자의 인증방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완료 전까지는, 공모 지원을 희망하는경우 유선 문의 주시고 (02-6740-1460), 담당자 안내 가이드를 따라 scholarship@cjazit.org로 이메일 지원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