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CJ문화재단입니다.

2024 튠업 25기 뮤지션 공모

'24.02.19 - 03.20 오후 3시

지원하기

CJ음악장학 - 버클리 음대 부문 공모

2024.03.04 - 2024.04.03
자세히 보기

2024 스토리업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

 

2024-02-16 ~ 2024-03-04
지원하기

당신의 꿈을 믿습니다, CJ문화재단

Believe in your music, your stage, your story.

자세히보기

PROGRAM

젊은 창작자의 꿈을 실현하는
CJ문화재단의 지원 프로그램

튠업

음악 지원 프로그램

음악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악부문의 신인창작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공모에서 선발된 뮤지션들은 음반 제작은 물론 홍보 마케팅, 선배 뮤지션의 멘토링, 단독·합동 콘서트, 기획사 연결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됩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국내외 음악시장에 소개 함으로써 대중음악 생태계를 보다 활기차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스테이지업

공연 지원 프로그램

스테이지업은 뮤지컬, 연극 부문 신인 기성 창작자의 창작과 개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공간지원 사업을 통해 극단과 배우 스텝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연령의 관객층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 콘텐츠의 창작과 시장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건강한 공연 생태계를 구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업

스토리텔러 지원 프로그램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인 스토리텔러들의 기획안을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선정 창작자에게 창작지원금과 함께 멘토링, 모니터링 등 전문가들의 코칭과 투자 진행, 피칭과 홍보를 지원해 시나리오 완성과 영화 제작 실현을 적극 돕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CJ음악
장학사업

음악 해외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미래의 음악산업을 이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세계 유수의 음악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음악 전공 유학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2011년부터 CJ음악장학사업을 통해 총 347명의 유학생을 지원해 왔고 장학금 외에도 장학생들의 국내외 공연, 앨범 제작과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졸업 후에도 세계 무대에서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중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젊은 영화인의 중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한국의 젊은 영화인들이 중국 영화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열망과 꿈 실현을 도와주기 위해 2014년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와 공동으로 ‘한중청년꿈키움단편영화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CJ문화재단은 한중청년꿈키움단편영화제를 통해 양국의 젊은 영화인들의 양국의 영화 시장 진출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해외 영화인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협력하면서 세계 진출의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국내 유일의 대중음악
경연대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음악경연대회는 젊고 실력 있는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하는 국내유일의 대중음악 경연대회로, 20여 년 동안 유희열, 조규찬, 김연우, 정지찬, 스윗소로우 등 대한민국 대중음악계를 이끌어가는 걸출한 싱어송라이터를 배출하며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013년에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지는 소식을 접한 CJ문화재단은 신인 싱어송라이터의 발굴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다는 이 대회의 취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2014년부터 대회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대회 운영과 함께 CJ문화재단상 수여, 동문 앨범과 기념공연 제작 및 홍보, CJ아지트 공간 지원, 유튜브 '아지트 라이브' 및 기획공연 출연 기회 제공 등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신인 싱어송라이터의 음악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